항공정비학

헬리콥터의 제어

보거슨 2024. 6. 17. 17:00

- 경사판

 

경사판의 목적은 콜렉티브조종과 사이클조종으로부터 주 회전날개깃으로 조종입력을 전달하는 것입니다. 2개의 주부품으로 이루어져 고정경사판과 회전경사판이 있습니다. 고정경사판은 주 회전날개마스트 주위에 설치되어 있고 푸시로드로서 주기 조종과 콜렉티브 조종에 연결되어 있습니다. 회전경사판은 유니볼슬리브에 의해 고정경사판에 설치됩니다. 가동연결부에 의해 마스트에 연결되고 주 회전날개마스트와 함께 회전하도록 허용됩니다. 양쪽 경사판은 하나의 구성 부분으로서 기울어지고 위와 아래로 미끄러지게 합니다. 회전경사판은 피티 열결부에 의해 피치혼에 연결됩니다.

 

- 콜렉티브 피치 조종

 

콜렉티브 피티 조종은 조종사 좌석의 왼쪽에 위치하고 왼손으로 동작합니다. 콜렉티브는 동시에 모든 주 회전날개깃의 피치각에 변화를 주기 위해 사용합니다. 콜렉티브 피치조종이 끌어올려졌을 때 모든 주 회전날개깃의 피치각에 변화를 주기 위해 사용합니다. 피치조종이 끄러 올려졌을 때 모든 주 회전날개깃의 피치각은 동기에 똑같이 증가하고 내려갔을 때 피치각은 동시에 똑같이 감소합니다. 콜렉티브 레버의 움직임의 양은 날개깃 피치변화의 양을 결정합니다. 가변 마찰 제어는 부주의한 콜렉티브 피치 움직임을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

 

-스로틀 조종

 

스로틀의 기능은 엔진회전수를 조절하는 것입니다. 만약 상관기 장치 또는 조속기 장치가 콜렉티브에 끌어올려지거나 내려졌을 때 요구된 RPM을 유지하지 못한다면 스로틀은 RPM을 유지하기 위해 비틀어서 가속기를 조작하는 트위스트 그립으로 수동조작해야 합니다. 이 조종장치는 마치 모터사이클 스로틀가 매우 유사하고 거의 동일한 방식으로 작동하는데 왼쪽으로 스로틀을 비틀면 RPM은 증가하고 오른쪽으로 비틀면 RPM은 감소합니다.

 

-조속기와 상관기

 

조속기는 회전날개의 엔진회전수를 감지하는 감지장치고 일정한 회전날개회전수를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조정을 합니다. 회전날개회전수가 정상 작동일 때 조속기는 일정한 RPM을 유지하고 어떤 스로틀 조정이라도 만들어 줄 필요가 없습니다. 조속기는 터빈엔진의 연료제어계통의 기능이 있을 때 모든 터빈헬리콥터에서 사용되며 일부 피스톤 동력 헬리콥터에서 사용됩니다.

 

상관 기는 콜렉티브 레버와 엔진 스로틀 사이의 기계식 연결입니다. 콜렉티브 레버를 끌어올려졌을 때 동력은 자동적으로 증가되고 내려갔을 때 감소합니다. 목표한 값에 근접한 RPM울 유지하지만 정밀함을 위해 스로틀의 조정을 계속 요구합니다.

 

-사이클 피치 조종

 

사이클 피치 조종장치는 조종사의 다리 사이에 조종석 바닥에 수직으로 설치됩니다. 1차 비행조종장치로 조종사가 수평의 방향, 전후, 옆쪽으로 헬리콥터를 비행하게 합니다. 전체양력은 항상 주 회전날개의 끝 통과면에 수직으로 발생합니다.

사이클 피치 조종장치의 목적은 원하는 수평 방향으로 끝 통과면을 기울이는 것입니다. 사이클 조종은 이 힘의 방향을 바꾸고 헬리콥터의 자세와 대기 속도를 제어하는 것입니다.

 

-반 토크 페달

 

반 토크 페달은 조종사의 발 위치에 맞게 바닥에 맞게 바닥에 위치합니다. 피치를 통해 꼬리회전날개깃의 추력을 제어합니다. 뉴턴의 제3법칙은 헬리콥터 동체가 비록 반작용과 제어가 되어도 꼬리회전날개깃이 어떻게 주 회전날개깃의 반대방향으로 회전하는지를 적용합니다.